본문 바로가기
  • 반가워, 2023 💕
;) 86년생 멍구애미 이야기/꿀템 & 꿀정보

이케아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 고장 - 고양점 고객센터 방문 및 AS 교환 후기

by 천하장사멍구맘❤ 2023. 2. 14.
728x90
반응형

얼마전 이케아 쇼핑을 하다가 구매했던

푀르누프티그 공기청정기가 갑자기 문제가 생겼어요

1단으로 사용중임에도 팬 돌아가는 소리가 발생하더라구요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고장이라니ㅠㅠ

 

주말에 시간을 내서 이케아 고객센터 방문을 위해 

우리 가족은 이케아 고양점으로 출발했어요

 

이케아 공기청정기고 푀르누프티그 AS를 위해

고양점 고객센터 도착!

 

고객센터는 계산대가 있는 1층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고객센터 옆에는 번호표 발급을 도와주는

기계가 준비되어 있어요

 

업무별로 번호표 발행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교환/환불

배송.택배서비스

셀프반품(온라인 예약 전용)

분실물.부품 외 기타

 

이렇게 4가지로 구분되어 있더라구요

 

 

반응형

저는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 제품의 불량 현상으로

교환을 위해 방문하였으니

 

교환 / 환불 버튼을 클릭~!

 

영수증 지참 여부까지 선택하면 번호표가 발급이 되어져요

 

 

저는 다행히 매장 방문 전

유선상으로 회원번호에 구매 내역이 있어서

영수증이 없어도 문제가 없었는데요

 

이케아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구매하신 분들은 영수증이 없어서

조금 곤란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영수증을 보관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을테니까요ㅠ

 

 

대기표가 발급되면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구매정보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어요

 

저는 이케아 패밀리 멤버십 가입자이기 때문에

핸드폰 번호로 입력 완료!

 

멤버십 적용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구매 날짜와 카드 승인번호를 입력하시면 된다고 해요

 

 

일요일 오후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방문한

이케아 고양점 고객센터는 대기중인 고객들로 가득했어요

 

앉아서 대기하는 의자가 부족해서

한참을 서서 기다렸지요

 

 

 

앞쪽 모니터를 통해 대기번호 안내를 해주고 있구요

DS / R / W 등

 

접수구분 별로 코드가 다르게 호출되어요

 

단점이라면 대기가 얼마나 남았는지

예측이 어렵다는 점

 

저와 다른 유형의 접수 고객들이 얼마나 있을지

대기번호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이죠ㅋ

 

 

대기 시간이 점점 지루해진 저는

여기저기 구경하며 둘러보고 다녔어요~

 

이케아의 환불 정책이 안내되어 있는데

몇년을 다녔지만

 

처음 알게된 내용이었어요ㅎ

 

이케아 환불 정책은

제품을 개봉하였더라도

365일 내로는 환불 OK

 

단, 사용감과 흠이 없어야 가능하다고 하구요

경과된 기간별로 구매 금액의 일정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카드로 환급해준다고 해요

 

이런 정책들을 

악용하는 분들은 없었으면 하네요

 

 

미개봉된 제품이라면 365일 내로

구매 영수증과 결제카드를 지참하면 전약 환불 가능!!

 

앞으로 이케아 쇼핑할때는

구매 영수증을 꼭 잘 챙겨두셔야겠죠?

 

그게 아니라면 패밀리 멤버십이라도 꼭 적용해두면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때 대처하기 좋을 것 같아요

 

 

다시 새로운 제품으로 집으로 컴백한

이케아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

 

국내 제품이 아니다보니

유일한 AS방법은 교환 뿐인 것 같아요

 

고장 증상을 확인받고

새 제품으로 교환 받아왔어요

 

집에 도착해서 바로 공기정청기를

원래 있던 자리에 설치하고

작동은 잘되는지 동일한 불량 현상은 없는지

체크 완료!

 

양품으로 기분좋게 교체 받고 왔어요^^

 

-중요-

 

교환 / 환불 관련 이케아 정책 중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더라구요

 

교환은 구매했던 지점이 아닌 타지점에서도 처리가 가능하지만

환불은 꼭 구매했던 매장으로 방문하셔야 처리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직원분과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꿀 정보를 들을 수 있었어요ㅎ

 

이케아 교환/환불이 필요한 분들은

꼭 체크하셔서 방문하세요!!

 

우리의 맑은 공기를 제공해주는

이케아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

이번에는 고장없이 오래오래 작동하길 바라며

이케아 AS / 교환 후기를 마무리 할께요^^

 

[;) 86년생 멍구애미 이야기/써본 잇템 리뷰] - 이케아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FÖRNUFTIG) 실 사용 후기

 

이케아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FÖRNUFTIG) 실 사용 후기

이케아에서 출시한 모던한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 (FÖRNUFTIG) 이케아에 가면 심플하면서 실용적인 상품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만원을 넘지 않는 착한 가격의 생활용품부터 이제 식기류에 이어

parkhosta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