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반가워, 2023 💕
;) 86년생 멍구애미 이야기/가본 여행지 리뷰

강원도 속초 가족여행 / 아이와 함께 영랑호 벚꽃길에서 자전거타기 + 대여소, 주차장 정보

by 천하장사멍구맘❤ 2022. 4. 12.
728x90
반응형

강원도 속초 영랑호에서 아이와 함께 벚꽃구경, 자전거 타기

아이가 두 발 자전거를 잘 타기 시작하면서 아빠와 라이딩을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강원도 여행 와서 아이와 함께 만들 추억거리를 찾던 중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영랑호에서 자전거를 타고 벚꽃 구경을 해봤습니다. (●'◡'●)

벚꽃이 만개했던 영랑호

 


✓ 속초 영랑호 주차장 + 자전거 대여 정보

영랑호 아래쪽에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가 있어요.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의 주차장은 무료 개방 중이기 때문에 여기에 주차하고 '자전거 대여샵' 표지판을 찾아가시면 쉬워요.
리조트에서 영랑호 산책길로 이어지는 길에 크게 쓰여 있는 '자전거 대여샵'을 찾아가세요 :)

영랑호에 여러 자전거 대여샵가 있는데요.
초입에 있던 자전거 대여샵은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리조트 앞까지 오지 않아서 그런지 여기는 한산하고 자전거도 깨끗했어요 (●'◡'●)

자전거 1시간 대여 \ 5,000
2인용 자전거 1시간 대여 \ 10,000

어머나 자전거 대여샵 마저 벚꽃 맛집이네요.
호수 벚꽃이 얼마나 예쁘게 폈을지 살짝 기대가 되더라고요 ^*^
아이는 어린이 자전거를 저희는 2인용 자전거를 빌려서 당차게 출발해봅니다.
레츠고!! 가는 거야!!

 

✓ 영랑호 벚꽃 개화 정도 + 자전거 둘레길

저희 가족이 갔을 때인 4월 10일 일요일에는 벚꽃이 만개였어요 ^^
아마 이번 주쯤 잎이 떨어지면서 벚꽃 엔딩 쇼가 펼쳐질 거 같아요.
저는 만개도 예쁘지만 꽃잎이 눈송이처럼 떨어질 때가 더 예쁜 거 같아요.
땅도 온통 하얗게 되고 온 세상이 하얗게 되는 마법 (/≧▽≦)/

2인용 커플 자전거 뒷좌석에서 사진 찍기 ㅋㅋㅋㅋ
발도 열심히 구르면서 사진 찍었어요 ㅋㅋㅋㅋ


영랑호 둘레길은 총 7.8km 구요. 자전거를 타면 한 시간이면 충분했어요.
그리고 도로가 왼쪽부터 차도, 자전거 도로, 인도 순으로 있어있어요.
차도는 일방통행이고요. 그 옆이 자전거 도로, 가장 안쪽이 인도입니다.
어떤 구간은 자전거도로와 인도로만 되어있기도 하고
차도와 섞여있는 구간도 있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땐 벚꽃 구경으로 차가 많아서 서행 중이었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은 없었지만,
차도가 자전거 도로와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에 조금 아슬아슬한 상황도 있었어요.

자전거를 직접 타고 달려보니, 차도와 자전거 도로 사이에 안전봉이라도 박아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반응형

저희가 앞서 달리고 아이가 뒤따라오는 순으로 달렸는데,
차가 뒤에서 오기 때문에 불안해서 순서를 바꿔서 달렸어요.

영랑호 둘레길이 7.8km라고 되어 있는데 자전거로 달렸더니 한 바퀴를 달리는데 한 시간도 안 걸리더라고요 😂
아들은 신나서 더 타자고 하는데 제 허벅지가 후 달려서,,, 그만 타자고 했네요 ㅋㅋ


▼ 강원도 속초/고성에서 울산바위뷰가 멋진 카페 ▼

 

더엠브로시아 / 강원도 고성 카페 / 울산바위가 한눈에 보이는 속초 델피노 카페 / 뷰맛집 :)

강원도 고성의 뷰 맛집, 속초 소노펠리체 델피노 10F 더엠브로시아 카페 강원도 고성에서 바다 뷰가 아닌 마운틴 뷰 맛집 카페가 있어서 다녀와봤습니다 :) 눈앞에 설악산 울산바위가 파노라마

parkhostar.tistory.com

▼ 강원도 속초/고성에서 아이가 놀기 좋은 해수욕장 ▼

 

강원도 고성 봉포해수욕장 / 모래놀이하기 좋은 / 한적한 봉포해변에서 내가 먹어본 맛집을 소개

강원도 고성에서 찐 예쁜 바닷가 봉포 해수욕장❤️ 아이가 개학하고 친구들을 만나고오더니 누구는 제주도를 갔다왔고, 누구는 캠핑을 갔다 왔다며 우리도 가족여행을 가자고 조르더라고요.

parkhostar.tistory.com



아이가 커가면서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나는 게... 정말 너무 감동이더라고요. (●'◡'●)
이번 여행이 처음으로 아이가 독립적으로 무엇을 한 여행이라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다음 여행 기록도 남겨볼게요.
벚꽃 만개인 이번 주에 여행 많이 다녀오세요 :D

 

 

728x90
반응형

댓글